게임/NINTENDO

SWITCH 몬스터 헌터 라이즈

슈파듀파SPDP 2021. 8. 25. 10:36
반응형

발매 3일만에 전 세계 출하량 400만장 돌파
2004년 몬스터헌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600만장
메타크리틱 점수 87점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게임은 바로 몬스터 헌터 라이즈 입니다.




스토리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주요 캐릭터들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새로운 마을인 카무라 마을에 백룡야행아라 불리우는 50년만의 재앙이 다가오고 그 재앙에 맞서 싸우는 주인공 헌터와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에서의 스토리부분은 서브 컨텐츠로 생각될 정도로 약하기에 다른 게임들처럼 영화같은 이야기를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메인 캐릭터들로 카무라 마을의 촌장인 후겐, 쌍둥이 자매로 이번 시리즈 퀘스트 접수를 도와주는 히노에와 미노트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잡화점이나 가공점 등 여러가지 캐릭터들이 있지만 역시나 헌팅에 목적을 두고 있는만큼 캐릭터간의 스토리라인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컨텐츠



게임의 컨텐츠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여러가지 원시우림을 배경으로한 필드에서 수십종의 몬스터들을 사냥하며 재료를 수집합니다. 필드안의 몬스터들은 각각의 속성과 약점, 패턴등이 존재하기에 플레이어들은 가장 최적화된 사냥방법을 연구하며 몬스터들을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두번째. 무기와 방어구등의 장비 제작
몬스터 헌터의 경우 장비와 방어구를 제작하며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몬스터의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높은 장비의 아이템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물론 컨트롤이 좋다면 좋은 장비가 필요없습니다) 또한 앞서 말한대로 몬스터마다 속성이 있기 때문에 상성에 따른 무기와 방어구를 세팅하며 늘려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징

몬스터 헌터 라이즈에 처음 시도된 밧줄벌레와 가루크

기존 몬스터 헌터 시리즈와 차이점은 밧줄벌레와 가루크 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2개로 세팅된 밧줄 벌레는 마치 진격의 거인의 입체기동같은 느낌을 주는데 필드내 여러가지 지형을 마음껏 오갈 수 있으며 전투시 빠른 회피로 여러가지 변형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특정 무기의 경우 밧줄 벌레를 이용한 스킬까지 도입되어 사냥을 성공하기 위한 밧줄 벌레의 비중이 굉장이 커졌습니다.

다음으로 가루크! 기존의 고양이 동반자인 아이루와 함께 플레이어의 전투를 도우며 탈것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루크에 탑승하면 이동시 소비되는 스테미너가 없기에 필드를 더 빠르고 쾌적하게 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싱글 플레이시 두마리의 동반자와 함께 하여 신규 유저에게도 어렵지 않게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적화
이번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로딩속도가 없다싶이 하는데 이것을 보면 캡콤이 이번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최적화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위치로 나오는 몬스터 헌터에 걱정을 많이 했었지만 막상 게임을 해보면 스위치에서 뽑아낼 수 있는 최상의 그래픽과 정말 만족스러운 프레임!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만족하는 게임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플레툰 이후에 멀티게임을 원하던 스위치 유저들에게 가뭄에 단비와 같은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게임 > NINTENDO' 카테고리의 다른 글

[NSW] 드래곤 퀘스트11S 를 추천하는 이유  (1) 2022.09.03
[MULTI] 하데스 리뷰  (0) 2021.09.15
SWITCH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0) 2021.08.23
SWITCH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0) 2021.08.22